조달청 나라장터 입찰 후 금액을 잘못입력했다거나 입력을 뭐 잘못했을때 입찰취소가 가능할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개찰일시 이전까지 가능합니다. 공고 계약 담당자에게 전자적으로 입찰취소를 신청하면 됩니다. 무효처리가 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입찰 취소를 하게 되면 해당 공고에 다시 입찰참여할수 없어요 그냥 날리는 거죠
그렇다고 다시 입찰참여할수 있는 방법이 완전히 없다고는 할수없는데요 해당공고건이 재입찰이나 재공고로 다시 나오게 된다면 다시 입찰참여 할수 있긴해요
오늘은 입찰취소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그 전에 입찰취소 법령을 잠깐 보시고 가시죠. 시행령 5조에는 입찰시 필요한 유용한 정보들이 많거든요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
(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1. 공고에서 지정한 기간 내에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해 제출하여야 한다.
2. 같은 입찰에 대해서는 같은 컴퓨터에서 하나의 전자입찰서만을 제출할 수 있다.(ip로 적용한다는 말)
3. 전자입찰서를 교환,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없다. 다만, 전자입찰서를 제출한 이용자가 입력사항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계약담당자에게 취소를 신청할 수 있다.
4. 계약담당자는 취소신청을 받은 경우 전자입찰을 취소하고 해당 전자입찰서를 무효로 처리할 수 있다.
5. 전자입찰의 취소를 신청해서 무효로 처리되면 그 전자입찰에는 참여할 수 없다. 다만 재입찰 또는 재공고입찰에 부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6. 전자입찰서와 함께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제출된 전자입찰 부속서류에 암호가 설정되었거나 컴퓨터 바이러스가 감염되는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부속서류를 판독하기 곤란한 경우에는 전자입찰 부속서류가 제출되지 않는 것으로 본다.
나라장터 입찰취소하는 방법
일단 위에도 언급했지만 나라장터 입찰취소를 하게 되면 참여했던 해당 공고건에는 다시 투찰할수 없으니 확인하고 취소를 하기 바랍니다
나라장터에 로그인을 합니다. 나의나라장터로 클릭하고 들어 가서 왼쪽에 Bid Center로 들어가요
그러면 MYBIDCENTER 화면이 나오구요 나의입찰탭에 내가 입찰참여한게 나올거예요 해당 공고명을 클릭하고 들어 갑니다.
공고일반 화면이 나오구요 중간부분에 투찰부분에 내려가면 입찰에 참여했던 공고건 옆에 전자입찰취소신청 글씨가 있고 신청서작성이라는 버튼이 나올거예요 그 신청서작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전자입찰취소신청서가 나오구요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취소사유로 입력해서 저장을 눌러주면 되는데
이때 입찰을 진행했던 대표자 혹은 참여했던 입찰대리인만 신청이 가능해요
저장까지 누르면 취소신청이 되는데요 취소가 됐는지 계약담당자에게 확인요청을 해야 더 확실하게 취소가 되니 신청하고 나서 계약담당자에게 전화를 한번 해보셔서 확인까지 하는거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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